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방법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은행업무를 처리하거나 할 때처럼 재직증명서를 준비해야하는 경우가 살다보면 생기기 마련입니다. 보통의 경우 회사에 얘기하면 재직증명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지만 먼 곳에 파견을 나가 있다거나 재직증명서 발급해달라고 회사에 말하기 껄그러울 경우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간편히 발급하는 방법은 바로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국가에서 인증된 연금공단 홈페이지을 통해 발급받은 서류이기 때문에 위조가능성도 낮고 공신력이 있는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이라고 말 할 수도 있겠죠?!



그럼 이제 국민연금관리공단을 통한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홈페이지접속

우선 검색창에 국민연금 공단 사이트를 찾거나 해당홈페이지에 바로 접속 접속을 합니다.

민연금공단 사이트 바로가기(http://www.nps.or.kr)



2. 개인민원(조회/증명)메뉴 선택

메인 상단의 ①[민원신청]-[개인민원(조회/증명]메뉴 또는 중간쯤에 있는 ②[개인민원(조회/증명)로그인]메뉴를 선택합니다.




3. 조회/증명탭에서 가입증명서 메뉴 선택

개인전자민원 페이지 중 [조회/증명] 탭을 선택하여 [가입증명서(국/영문)]메뉴를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로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하시고 다음단계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4. 공인인증서 로그인

자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그인이 필요하며,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5. 정보수집 동의 체크후 확인

국문증명서, 영문증명서 중 필요한 증명서를 선택하고 개인정보수집에 관한 항목을 확인한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가입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6. 내역확인 및 발급받기

지난 기간부터 현재까지 국민연금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린터나 팩스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사업장만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는데,  현재유지되는 국민연금가입내역에는 가입기간과 사업자명칭이 있기 때문에 재직증명서로 활용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상으로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를 통해 재직증명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직장에 다니고 있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4대보험 중 하나인 국민연금에 가입되어있기 때문에 국민연금관리공단 사이트에서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급 받은 서류가 재직증명을 확인해 줄 수 있는 문서이기 때문에 회사에서 발급해주는 재직증명서 대신 이 서류를 제출해도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출을 요구하는 곳에서 반드시 회사에서 발급해주는 재직증명서를 요구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부분은 대체가능한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