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주제는 실시간 위치정보 공유 어플 젠리에서 위치조작 설정에 대한 내용을 다루려고 합니다. 

젠리의 경우 실시간 위치정보 및 상태 등을 공유하는 어플로 주로 가족 간 혹은 10~20대의 젊은 세대들이 또래끼리 이용을 하며 사용자가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서로의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편리한 측면도 있지만 간혹 내 위치를 노출하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대비해서 혹시 젠리 위치조작이 가능한지 알고 싶은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제부터 젠리 위치조작 설정에 관한 내용을 자세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젠리 위치조작 설정 방법 참고사진 :  젠리 캡처화면1



젠리 위치조작 설정은 젠리 어플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제공 기능이 아닌 실질적인 젠리 위지조작에 관한 설정 방법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젠리 위치조작 설정 방법

1.젠리 어플 제공 기능 활용

위치확인 어플 중에서 젠리가 인기를 끈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위치 노출 여부에 대해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넣어주었기 때문입니다. 이 기능은 유령모드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유령모드로 들어가게 되면 3가지 모드 중 투명모드는 말 그대로 정보를 투명하게 다 노출하는 형태이고 얼음모드와 안개모드가 위치노출을 제한하는 모드입니다.


젠리 위치조작 설정 방법 참고사진 :  젠리 모드 설정화면 캡처 이미지



얼음모드

얼음모드의 경우 설정을 하게 되면 설정 이전의 위치정보에서 위치가 고정돼서 이동을 하더라도 위치 변경이 일어나지 않게 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안개모드

안개모드는 위치를 노출하기는 하지만 정밀하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10m ~ 1.2km 내외의 구역 안에서 오차를 가지고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이 때문에 대략적으로 어느 지역에 있는지는 알 수 있지만 정확히 어떤 건물에 있는지 알 수 없는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젠리에서 제공하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유령모드로 들어가는 방법은 [하단 사람 아이콘] - [상단 유령 아이콘]-[모드설정 할 친구들을 선택 후 모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젠리 위치조작 설정 방법 참고사진 :  젠리 유령모드 아이콘 캡처이미지



2. GPS 조정

젠리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사실 엄밀히 말하면 위치조작이라고 할 수 없고 현재 내 위치정보를 정확히 노출하지 않게 해주는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Fly GPS처럼 GPS 조작 앱을 설치해서 내가 서울에 있더라도 부산에 있는 것처럼 위치를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방법의 경우 GPS 변경해 주는  앱을 새로 깔고 휴대폰도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해주는 귀찮은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젠리 위치조작 설정 방법 참고사진 :  휴대폰 내 소프트웨어정보 메뉴 캡처 이미지



  1. Fly GPS,Fake GPS 등 GPS 조작앱을 설치

  2.  개발자모드 활성화 (환경설정메뉴-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정보 - 빌드번호를 7회정도 클릭)

  3. [환경설정]에 새로 생성된 [개발자 옵션 메뉴]에서 모의 위치 앱 선택

  4. GPS 조작앱에서 위치 설정 후 젠리 시작





지금까지 젠리 위치조작 설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젠리가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 위치노출을 제한시키는 것은 이해되지만 GPS 조작까지 해가면서 이 어플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편리함과 재미도 좋지만 개인정보의 노출에 대한 위험성을 인지하고 조심해서 사용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