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카드 중 씨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주로 사용하는 카드는 아니지만 비상용으로 씨티카드를 가지고 있는데 가끔 결제를 하다보니 제가 이용한 기간의 카드값이 이번달 결제일에 포함되는지 다음달로 넘어가는지 헷갈릴 때가 있더라구요.




저처럼 헷갈리는 경우 뿐만아니라 한달동간 돈관리를 제대로 하기 위해 씨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궁금하신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신용카드 결제를 급여일에 맞추거나 혹은 가계부를 정리를 위해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기간을 설정해 두는 등 개인의 필요에 따라 결제일을 설정하면 좋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용기간별 정리 내용

아래 표에서 보시는 것처럼 시티카드는 한달중에 15일정도의 일자 중에 결제일자를 선택할 수 있게 끔 되어 있습니다.



1일을 결제일로 선택하시면 전전월 19일부터 전월 18일까지 사용한 금액에 대해 청구가 됩니다.

예를 들면 6월 1일결제되는 금액은 4월 19일부터 5월 18일까지 이용한 카드내역에 대한 요금인 것이지요.




매달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카드대금을 결제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표에 나오는 것 처럼 13일날을 결제일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다른 신용카드와 결제일자를 맞추느라 23일로 지정했는데 전월11일부터 당월 10일까지라 종종 헷갈려서 이용기간에 맞춰 결제일을 변경할까 고민 중입니다.


그리고 카드이용요금과 현금서비스를 받은 경우의 결제일자는 각각 다르게 설정되니 헷갈려서 연체금을 지불하는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또한번 예를 들어드리면 위의 표에서 보는 것처럼

나의 시티카드 결제일자가 13일이라면 5월 1일~말일까지 이용한 카드대금과 4월14일~5월 13일사이에 받은 현금서비스에 대한 결제가 6월 13일에 되는 것입니다.

만약 5월 16일에 현금서비스를 받았다면 그부분에 대한 결제는 7월 13일에 청구가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결제일자가 13일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

이용기간이 전달 한달로 설정되어 있어서 기억하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각자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무조건 13일로 정하지 마시고 본인의 자금 관리에 적합한 날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 방법

현재 씨티카드 이용기간은 2015년 6월부터 적용되었는데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티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씨티카드]-[카드이용 가이드]-[씨티카드 이용안내]메뉴로 들어가서 [결제방법 및 결제일자]메뉴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결제일자 변경방법

시티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후 [씨티카드]-[설정/서비스]-[정보변경]메뉴를 선택한 후 결제정보변경 메뉴에서 해당 카드를 선택하신 후 결제일자 변경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씨티카드 결제일자별 이용기간 및 정보를 확인 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신용카드는 잘 사용하면 유용한 결제수단이지만 자칫하면 예산의 범위를 넘어가거나 연체료를 내야하는 등 계획적인 돈관리를 망칠 수도 있으니 결제일 체크도 꼼꼼히 해서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결제일자를 어떻게 정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생각을 해봐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