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 컴퓨터가 2대인대 한쪽 컴퓨터 랜선이 말썽이라 무선랜카드로 구입해 교체했습니다. 


오래된 아파트라 인터넷을 연결하는 단자가 없어서  랜선을 길게 연결해서 사용중이었는데 랜선중간에 문제가 생긴 듯 하더라구요. 집에 있는 무선공유기에서 컴퓨터 있는 방까지 와이파이 신호도 양호하게  잡히고, 이 기회에 랜선없애고 깔끔하게 무선랜카드로 바꾸면 좋을 것 같아서 저렴한 가격대의 IPTIME무선랜카드 N150UA라는 모델로 구입했습니다. 



컴퓨터도 오래되고 제가 컴퓨터에대해 잘 아는 편도 아니라 일단 테스트삼아 적당한 가격대로 연결해보고 안되면 사람불러서 유선랜을 수리해서 쓰려고 했거든요.


생각보다 설치하기도 쉽고 인터넷속도도 나쁘지 않아서 사용후기 리뷰도 남겨보고 N150UA 드라이버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곳 알려드리려고 포스팅해보기로 했어요.



N150UA모델은 원래 선없이 USB메모리처럼 컴퓨터 usb 꼽는 곳에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무선랜카드입니다. 부피도 많이차지 하지 않아 노트북이나 휴대용으로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은 모델인데 저는 저렴한 가격때문에 선택했어요. 대신 우리집에 설치할 때는 크래들이 있는 편이 편할 것 같아서 크래들하고 같이 구매했는데 크래들 포함 모델은 아니고 판매하는 곳에서 크래들 묶어서 같이 파는 듯 했어요.


무선랜카드랑 크레들이 각각 박스에 포장되어 있는데 테이프로 칭칭~ 

반품할 일 생기면 어쩌라고 이렇게 보내왔는지....


박스포장을 풀러 구성품을 확인해봤습니다.

크래들은 딱 크래들만 들어있었고,  N150UA 무선랜카드의 경우 랜카드, 안테나 설명서, CD 이렇게 들어있네요.


1. 랜카드 컴퓨터 연결

무선랜카드 본체에 안테나 연결하고 뚜껑열어 크래들에 연결하고 크래들은 컴퓨터 USB에 꽂으면 되는 형태로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더라구요.




2, 드라이버 설치

그런데 컴퓨터에 설치한다고 바로 연결되는게 아니라 구성품에 들어있는 CD에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집 컴퓨터는 CD 드라이버가 고장나서 CD 인식이 안되요. 그래서 IPTIME 사이트에가서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했어요.

그런데 N150UA란 모델명으로 아무리 찾아도 드라이버가 안보이길래 한참 해멨는데 <ipTIME 11ac/11n USB 무선랜카드 MEDIATEK 드라이버> 가 바로 해당드라이버였어요. 게시물 안에 들어가면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분들을 위해 바로가기링크 알려드릴게요.


3. 인터넷 접속

드라이버설치 후 우리집에서 설정한 네트워크 신호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넣어 설정을 완료했더니 무선랜카드에도 파란불이 들어오고 모니터 우측하단에 막대그래프 아이콘이 뜨며 인터넷연결이 되었음을 알려주네요.




기계치인 저도 설명서보고 쉽게 설치했어요. 속도도 기존의 유선랜하고 별차이 없는 듯해서 만족했습니다. 

지저분했던 유선랜선은 치워버려야겠습니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