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악마의 식물 또는 무서운 식물이라는 별명을 가진 자이언트 하귀드 괴담이 돌고 있다고 하네요. 도대체 어떤 식물이길래 괴담에 가까운 소문이 나는 것일까 싶은 궁금증애 생겨서 자이언트 하귀드에 대한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이 식물은 푸라노쿠머린이라는 매우 강한 독성을 가진 식물로 조심해야하는 무서운 식물 종류 가 맞다고 합니다. 가벼운 옷차림으로 산이나 들에 나갔다가 무심코 스치거나 모르고 만졌을 경우 물집이나 화상증상이 나타나며 심한 고통을 호소하게 되는데요. 게다가 치료기간도 오래걸리고 흉터도 남게되면 눈부위에 독성이 닿게 되면 실명까지 할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합니다.


자이언트 하귀드 사진 1


그럼 이 식물을 마주치게 되지 않을까 걱정이 드실텐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우리나라는 자이언트 하귀드 안전지대입니다. 주요 서식지는 영국이나 프랑스 등 주로 유럽쪽에 분포되어 있는 식물로 우리나라에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국립수목원에서 발표했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영국 신문 등에서는 최근 기온상승의 영향으로 이 독성식물이 평소보다 많이 번식을 해서 피해를 입는 사례가 증가한다는 기사가 나왔는데 이런 외국사례를 본 사람들이 혹시나 싶어 조심하라는 얘기를 하다보니 괴담처럼 퍼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이언트 하귀드 물집 잡힌 상처 사진


자이언트 하귀드는 2~5미터 정도로 큰 키로 자라는 풀로 6~7월이 되면 줄기 끝에 작고 하얀 꽃무리가 둥그렇게 모여 피기 때문에 예쁘면서 눈에 잘띄는 식물입니다. 아래 나무 종류 사진에서 보시면 정말 크고 눈에 띄는 식물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이언트 하귀드 사진 2


자이언트 하귀드가 국내에는 없지만 우리나라에도 천남성이나 협죽도 등 독성을 가진 식물들이 제법 분포하니 조심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독성 식물 뿐만 아니라 요즘 살인 진드기 라고도 하는 야생 진드기도 문제가 되곤 하니 가급적이면 수풀이 우거진 곳은 긴옷을 입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외국에 여행을 가시게 된다면 사진 속 식물 종류 잘 기억해 두셨다가 비슷한 식물 종류를 발견했을 시 조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산이나 바다처럼 야외로 나가는 시간이 많아지는 시기인데 안전에 유의하시는 것 잊지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