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코앞이라 성탄절 인사말 몇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미리 만들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아직 성탄절이 지난건 아니니깐 지금 준비해도 늦은 건 아닐 것이라며 카드이미지로 만들어봤어요.





한해동안 감사했던 주변 분들 혹은 바빠서 소흘했던 사람들이 있다면  성탄절 인사말을 보내며 안부를 챙기는 것도 좋을 것 같지 않나요?!


기왕이면 정성가득한 손으로 꼭꼭 눌러쓴 카드로 보내면 좋겠지만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면 가벼운 인사말 문자라도 챙겨서 보내보세요~!!





저도 이번 성탄절 인사말은 이미지 카드로 만들어 카톡 문자등으로 대신해보려고  해요.


그리고 혹시 필요한 분들이 계실까 싶어서 블로그엔 제가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 이미지 몇가지 올려봅니다.


모두 같이 즐거움과 행복을 나누는 성탄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요~~ ^^






크리스마스는 특정 종교에 관련된 날일 수도 있지만 이제는 그냥 보편적인 즐거운 휴일의 개념인 것 같아요.


종교를 떠나 주변인들에게 즐거운 일 가득하길 바라는 안부 인사와 축복을 건넨다면 성탄절이 더 즐거운 휴일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미국 등에서는 기독교에 관련된 '메리크리스마스'란 말 대신 'happy holiday' 나 'Season's Greetings' 같이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사말도 점점 많이 사용하는 추세라고 하더라구요.


뭐 어떤 인사말이건 간에 행복한 시간을 보내라는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것은 변함이 없는 듯 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은 연말이라 다가오는 새해 인사를 같이 넣는 경우도 많이 있죠.


그런데 영어로도 'Merry christmas & Happy New Years!!'라고 하는 걸 보면 꼭 우리나라만 그런건 아닌가 봅니다. ㅎㅎㅎ





크리스마스 카드를 쓰거나 문자를 보내려고 할 때면 떠오르는 문구가 늘 비슷비슷해서 식상하다는 느낌도 들어 고민이 될 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일괄전송으로 똑같이 보내기보다는 그사람만을 생각하는 한문장정도 넣어서 보내면 받는 사람입장에서도 기분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를 방문하지는 분들도 즐거운 성탄절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요.





부족한 솜씨지만 그래도 마음을 담은 성탄절 인사말을 담은 크리스마스 카드 이미지를 올려보았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성탄절과 좋은 일 가득한 새해 맞이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