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타민나무라고 들어보셨나요?

산자나무라고도 불리우는 이나무는 비타민이 풍부해 비타민 나무라고도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비타민 뿐만 아니라 필수아미노산, 미네랄, 항산화성분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11대슈퍼열매로 타임지가 선정하기도 했고, 여러국가에서 국보 또는 기적의 열매 등등 다양한 별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징기스칸이 자주 섭취하던 식품으로 징기스칸의 3대 보물 중 하나였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처럼 과거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효능을 입증해온 산자나무 혹은 비타민나무라고 불리는 식물의 효능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산자나무, 비타민나무란?

오렌지색 열매가 열리는 식물로 북아시아와 유럽이 원산지이며 추위에 강한 식물이라고 합니다.나무의 열매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매우 풍부하며 그외에도 각종 영양소가 함유되어있는 슈퍼베리입니다. 생으로 먹기도 하고 분말로 만들거나 쥬스형태로도 섭취하며 한약재나 화장품의 원료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자나무, 비타민나무열매효능

1.근육건강에 도움

비타민나무열매에는 다양한 필수 아미노산과 필수지방산  함유되어있어 근육생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앞에서 징기스칸의 3대보물중 하나라고 했는데 몽골인들이 자양강장과 건강관리를 위해 섭취를 했다고 하네요



2. 피부미용

비타민C와 비타민E 그외에도 다양한 비타민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기미, 주근깨를 예방하고 피부노화방지예도 효과가 좋습니다.


3. 노화방지 및 다이어트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와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E, 미네랄 성분등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체내 지방을 배출시켜주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4. 항암효과

다양한 항산화성분이 활성산소를 줄여주고 면역조절기능을 향상시켜줘서 체내 독성을 제거야여 암억제 및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이 많은 열매이지만 신맛의 산성식품으로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식후에 드시고 한번에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비타민나무열매효능에 대한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제가 정리한 자료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