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연금복권 720 당첨 확인을 간편하게 qr코드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당첨 운이 없는 편이라 복권을 자주 구매하는 편이 아니라 복권 확인할 일이 별로 없는데 얼마 전 아버지께서 연금복권 몇 장을 주시면서 나중에 당첨 확인을 하라고 하시더군요. 




해당 추첨 회차 날짜를 깜박하고 넘기도 다음 회차 때에서야 확인을 해보게 되었는데 qr코드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해서 포스팅을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연금복권 720 qr코드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차근차근 쉽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복권 720 qr코드 인식 방법은?

어플 설치 필요 없음! 복권 사이트에 찾아서 접속할 필요 없음!

스마트폰만 있다면 연금복권 720의 당첨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따로 어플을 설치하거나 홈페이지를 찾아들어갈 필요 없이 네이버에 접속하기만 하면 됩니다.


모바일로 네이버에 접속하시면 화면 하단에 초록색 원이 보이는데 이 원을 누르면 복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해보면

네이버에 접속하신 후 화면 아래쪽에 있는 초록색 원을 눌러 [렌즈] 기능을 선택하시면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연금복권 720 qr코드 사용법 캡처 이미지 2




그러면 복권에 인쇄되어 있는 qr코드를 찍기만 하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보입니다. 그럼 해당 링크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해당 회차의 당첨번호 정보뿐만 아니라 내가 가지고 있는 복권이 당첨 여부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내가 가진 복권이 당첨되었다면 몇 등인지까지 나오고, 당첨되지 않았다면 낙첨되었다고 표시되기 때문에 숫자를 일일이 맞춰볼 필요도 없습니다.


연금복권 720 qr코드 사용법 캡처 이미지 3


여러 장의 복권을 가지고 있다면 하나씩 다 찍어보셔도 되고 당첨정보가 보이는 링크에서 당첨번호와 대조해보셔도 됩니다. 저는 그냥 하나씩 카메라로 찍어서 확인하는게 편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연금복권 720의 당첨 여부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활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연금복권의 경우 로또보다는 확률이 좀 더 높고, 일시불로 수령하는 방식이 아니라 일정 기간 동안 연금처럼 나눠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도 많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너무 큰 기대보다는 부담 없는 소액으로 즐기시는 것 잊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