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혹시 농협 서비스 점검시간에 걸려 체크카드를 사용하지 못해서 당황하신 적이 있나요?


저는 체크카드 신용카드처럼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줄 알았는데 매일 새벽 시스템점검시간 딱 걸리는 바람에 결제가 안돼서 살짝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저처럼 당황하시지 않도록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정보인 것 같아서 농협 체크카드 점검시간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농협 체크카드 점검시간 정보 참고이미지 : 내용없음



농협 체크카드 점검시간 및 서비스 이용시간 안내

1. 점검시간

매일 점검시간: 23시59분 ~ 0시 10분

매월 점검시간 : 매월 세 번째 월요일 0시~4시(단, 월요일이 공휴일이라면 다음 영업일에 점검 실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매일 밤 11분 정도의 시간 동안에는 은행 전산에 관련된 시스템을 정비하기 때문에 체크카드 결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때에는 신용카드 즉시결제서비스도 이용이 제한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일 10분 정도 하는 점검 외에 매월 셋째 월요일은 4시간 정도 비교적 긴 시간 동안 점검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시간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미리 결제를 하시는 등 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시스템 점검은 주로 새벽시간에 진행되고, 위에서 언급한 점검시간 외에는 24시간 가능하기 하기 때문에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듯합니다. 하지만 급하게 이용해야 할 경우가 간혹 생길 수도 있는데 이 정보를 미리 알고 있다면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시간을 피해서 이용하거나 그 시각에도 결제가 되는 신용카드 등 다른 방법을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농협 체크카드 점검시간 정보 참고이미지 : 온라인 결제하는 사진



2. 점검시간 내 이용제한 서비스

체크카드 결제관련 서비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신용카드 즉시결제서비스


농협 체크카드 점검시간 동안에는 카드결제 뿐만 아니라 현금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은행 전산 시스템 점검이기 때문에  통장연계  현금카드로 이용 중이시라면 이 시간에 인출과 이체 서비스 등도 제한받을 수 있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점검시간 정보 참고이미지 : 농협카드 홈페이지 캡처사진



3. 그 외 카드서비스 시간  안내


각종조회 및 사고분실신고는 매일 24시간 가능

각종등록 및 신고 업무는 평일 4시~21시 50분, 토요일 4시~21시50분 가능, 일요일 및 공휴일은 불가

선청구 신청 및 취서 멉무는 평일 6시~22시, 토요일 6시~18시 가능, 일요일 및 공휴일은 불가

현금서비스 신청은 매일1시30분~24시 가능

(선)결제업무는 평일 및 토요일 6시~22시, 일요일 및 공휴일 9시~22시 가능

신용카드 비번 사후등록(인터넷, ARS)은 평일 및 토요일 8시~21시 가능, 일요일 및 공휴일은 불가

기프트카드 환불은 매일 1시30분~23시45분 가능

위의 정보는 농협 카드 이용 시 알아두면 좋은 카드서비스에 관련된 업무가 가능한 시간에 대한 정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농협 체크카드 점검시간에 관한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점검시간과 일정은 은행의 업무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도 있다고 하니 이용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