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잘 사용하던 세탁기 문이 갑자기 안열려 당황한 적이 있으신가요?

이번 주제는 생활 속 유용한 정보로 삼성 하우젠 드럼세탁기 문 잠김 현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통돌이 세탁기와 달리 드럼세탁기 문은 안전상의 이유 등으로 잠김 기능이 있어 간혹 문이 안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일이 생기면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삼성 하우젠 드럼세탁기 문잠김 원인과 해결책 관련 참고사진 : 세탁기 사진



이런 상황에서 무작정 삼성 서비스센터에 연락하기보다는 먼저 아래 정리된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삼성 하우젠 드럼세탁기 문 잠김에 대한 원인과 해결책에 대한 몇 가지를 이제부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삼성 하우젠 드럼세탁기 문잠김 원인 및 해결책 3가지

1. 세탁조 내부에 물이 많이 남아있는 경우

삼성 세탁기의 경우 세탁조 내부에 물이 많은 경우 안전상의 이유로 잠김 시스템이 작동하게 되기 때문에 물을 배출한 후에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물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탈수를 한 후 문을 다시 열어보시면 되는데 일부 모델의 경우는 탈수 종료 후 “End” 표시나 종료 멜로디가 나야만 문을 열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탈수 후에도 문이 열리지 않는다면 세탁기 아래쪽에 있는 배수구를 열어서 세탁기 안쪽에 남아있는 물을 강제로 배출시켜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배수구에 이물질이 껴있으면 세탁조에 있는 물이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생겨 세탁기 문잠김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확인해보세요.


삼성 하우젠 드럼세탁기 문잠김 원인과 해결책 관련 참고사진 : 세탁기 메뉴부분 사진



2. 세탁조 온도가 고온일 경우

세탁물을 고온으로 세탁하거나 건조기능을 사용해서 내부의 온도가 너무 높을 경우 안전을 위해서 문일 열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내부의 온도가 내려갈 수 있도록 고온의 물을 빼주시고 온도가 낮아질 때까지 기다린 후에 문을 열면 된다고 합니다.


삼성 하우젠 드럼세탁기 문잠김 원인과 해결책 관련 참고사진 : 세탁기 세탁조 사진




3. 어린이보호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

삼성 하우젠 세탁기에는 어린이나 노약자가 잘못 작동시켜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되어있는 경우에는 문이 열리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 특히 세탁종료 알람이 울린 후에도 문이 열리지 않으니 이런 경우에는 어린이 보호기능 활성화 부분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세탁 기능 선택하는 부분에 어린이 보호기능메뉴가 있거나 자물쇠 모양에 불이 들어와 있기 때문에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모델에 따라 설정/해제 방법이 조금씩 다르니 매뉴얼을 확인하시고 기능 활성화 선택 여부를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하우젠 드럼세탁기 문잠김의 원인 및 해결책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삼성 세탁기 뿐만 아니라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드럼세탁기의 경우 안전상의 이유로 위와 비슷한 문잠김 기능이 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의 방법을 시도해봤는데도 안 열릴 경우 억지로 열면 고장이 날 수 있으니 삼성 서비스센터에 연락을 취해서 해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