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도니나스크림에 관심있는 분들 많으시죠?

같은 회사에서 <도미나크림>이라고 기존에 있던 제품과 비슷한 이름과 기능을 가진 <도미나스크림>이라 더더욱 부작용에 민감할 수밖에 없기도 하고 효과나 차이점이 무엇인지도 궁금해지는데요.




그래서 태극제약에서 나온 미백 화장품인 도미나스크림을 사용할 경우 혹시 부작용은 없는지 또 효과는 좋은지 등등의 내용을 확인해봤습니다.


그럼 확인해본 두 제품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또 도미나스의 특징에 따른 효과와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이제부터 차근차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존에 있던 <도미나 크림>과 최근에 나온 <도미나스 크림>의 가장 큰 차이점을 살펴보면 주성분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도미나크림의 주성분인 히드로퀴논이며, 도미나스크림의 주성분은 나이아신아마이드라는 성분입니다.

히드로퀴논의 경우 미백효과에 있어 탁월한 효과가 있는 약물로 주의사항이 까다롭기 때문에 약국에서 판매되는 의약품으로 분류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미나스 크림의 주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식약처에서 인정한 미백 기능 성분으로 비타민 B3의 일종이며, 많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미백 기능으로 좀 더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히드로퀴논 성분이지만 부작용이나 관리에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 많으며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이에 비해 부작용 측면에서 좀 더 안정적인 성분이지만 꾸준히 사용해야만 미백효과를 볼 수 있는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미나스크림 부작용 및 효과 관련 참고사진 :  도미나스크림 제품사진2



그럼 도미나스 크림의 효과와 부작용 부분에 대해 이제부터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미나스크림 효과

앞서 언급한 것처럼 도미나스크림의 주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로 인해 피부 표면에 멜라닌 색소의 이동을 억제해 기미 및 색소침착 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미백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판테놀, 우레아, 토코페롤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주름개선 및 영양공급에 도움을 주고 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물로 인해 피부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홈쇼핑을 통해 구입한 지인의 후기를 들어보니 꾸준히 사용하니 미백에 약간 효과가 있는 것 같긴 하지만 막 드라마틱 하지는 않다고 하네요. 개인차는 있겠지만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는 있는 것 같다고 본인은 좀 더 써보겠다고 하네요. 


도미나스크림 부작용 및 효과 관련 참고사진 :  도미나스크림 제품사진3



도미나스크림 부작용

도미나스크림에 포함된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식약처에서 인증한 만큼 안정적인 성분이라 소량의 경우 큰 부작용은 없는 편이지만 그래도 예민한 분들에게는 간혹 자극이 있을 수도 있으니 이런 경우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눈시림, 얼굴 따가움, 홍조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성분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음주 후에는 부작용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으니 주의를 할 필요가 있다고 하며, 수유 중이거나 임신 중일 경우, 간질환자, 통풍, 궤양이 있는 환자의 경우는 나이아신아마이드 함량이 높은 제품을 피하는 것이 좋다는 정보가 있으니 이런 분들은 의사와 상의하시거나 자제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이상으로 도미나스크림 부작용 및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의약품인 도미나크림과 달리 일반적인 기능성화장품이기 때문에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라 좀 더 관심이 있는 화장품이었는데 이번에 좀 더 자세히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본인이 원하는 효과와 피부 상태에 따라 두 가지 제품 중 맞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