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현금보다 카드로 결제를 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은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결제일에만 잔액을 신경쓰면 되지만 체크카드, 나라사랑카드 등의 경우는 결제하는 즉시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수시로 카드 잔액 조회를 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기프트카드같은 선불식 혹은 충전식 카드의 경우는 남아있는 잔액내에서 결제가 되기 때문에 잔액조회가 꼭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드 잔액 조회에  살펴보려고 하는데 신한카드의 경우 카드마다 잔액조회 방법이 조금씩 달라지는 부분이 있어 카드별 잔액 조회 방법에 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신한카드 잔액조회 방법을 크게 2가지정도 알려드릴게요.








전화로 잔액조회 하기

ARS전화를 통한 잔액조회는 텔레뱅킹 등을 가입하지 않아도 주민번호와 카드번호 또는 계좌번호 등을 알고 있으면 누구나 편리하게 신한카드 잔액 조회가 가능해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1. 체크카드, 나라사랑카드 

신한카드 잔액조회 번호 : 1577-8000 , 1544-8000

[4번선택(잔액조회)] + [주민등록번호 입력] + [계좌번호 입력] + [#버튼]

체크카드나 나라사랑카드의 잔액은 통장에 남아있는 잔액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신한은행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어 안내에 따라 4번 잔액조회를 선택한후 주민번호와 통장번호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남아있는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기프트카드 등 선불식 충전카드

신한카드 잔액조회 번호 : 1544-7500 , 1566-7500 

선불카드 [1번선택] +  [카드번호 또는 등록된 휴대폰번호 입력] 

기프트카드 [3번선택] +  [ 2번 잔액조회 선택] + [기프트카드번호 입력] 

신한카드 잔액조회 전화번호 중 기프트카드나 선불식 카드관련 번호를 따로 관리하고 있으니 위의 전화번호로 연결하면 됩니다. 잔액조회뿐만아니라 사용낵역 등 기프트카드드에 대한 다른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잔액조회

1. 체크카드, 나라사랑카드

체크카드나 나라사랑카드의 경우 계좌에 남아있는 잔액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신한은행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신한은행에 방문해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을 미리 신청한 상태일 때 인터넷 조회가 가능하다는 것 잊지마세요.


2. 기프트카드 등 선불식 충전카드

신한카드 기프트카드의 경우 홈페이지 상에서 별도의 회원가이나 로그인 없이도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1)신한카드 홈페이지 접속

'신한카드'로 검색창에 입력하거나 홈페이지 URL을 치고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잔액조회메뉴 찾아가기

신한카드 홈페이지 상단메뉴중 [카드]메뉴를 선택한 후

[기프트카드][사용서비스]-[사용내역/잔액조회]메뉴를 선택해서 잔액조회창을 띄웁니다.



3)카드 정보 입력하기

기프트카드 앞면에 써있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입력하고 뒷면에 있는 카드고유확인번호를 입력한 후 [잔액조회]버튼을 눌러 잔액을 확인하면됩니다.  


이상으로 신한카드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편리한 신용카드 잔액 및 결제금액을 확인해서 계획적인 지출습관을 들이시면 가정경제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잔액조회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하시는 것도 중요한 것 잊지마세요~






댓글